프로그램 & 앱

배너매니아 (Banner Mania) 라는 고전 프로그램

2017. 6. 24. 18:13


반응형

배너매니아(BannerMania) 라고 예전 도스 시절 배너(광고)를 만들어 인쇄할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컴퓨터를 처음 접했던 94년 386 컴퓨터에 깔려있었던 도스용 프로그램입니다. 메인화면에 보니까 1989년에 만들어진 굉장히 오래된 프로그램이네요. 여러 사람들의 증언에 의하면 그 당시에 획기적인 프로그램이었다고 하던데 저는 그때 워낙 어렸을 때라 그냥 뭐하는 프로그램인줄도 모르고 만지고 놀았던 기억이 나네요. 테스트 삼아 프린터 설정해서 뽑아봤는데 색깔이 다르게 인쇄되긴 했지만 어쨌건 오래된 프로그램 치고는 괜찮은것 같네요. 도스용 프로그램이라 윈도우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고 제 블로그에 전에 올렸었던 도스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인 VDMSound 를 설치한 후 실행하니 되네요.


bannermania.rar



반응형

작성자

공유

댓글